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축구 성지 ‘스틸야드’ 예술작품 되다



포항

    한국축구 성지 ‘스틸야드’ 예술작품 되다

     

    힙합 전사로 변한 포항스틸러스 마스코트 ‘포리와 토리’가 팬들을 찾아 간다.

    포항스틸러스는 그래피티 아티스트 김현조(33)씨와 손잡고 스틸야드 북문광장 벽면에 ‘그래피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조 작가의 재능기부로 시작된 이번 작업은 28일 완성될 예정이며, 포항은 스틸야드가 스포츠뿐 아니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스틸러스 김태형 홍보팀장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그래피티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면서 “스포츠와 문화가 공존하고 찾고싶은 공간이 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항 선수들의 프로필까지 속속들이 알 만큼 열혈팬인 김현조 작가는 포항의 선전이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팔을 걷어 붙였다.

    김현조 작가는 “어릴 때부터 즐거움을 준 포항스틸러스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무엇보다 뿌듯하고, 이 때문에 재능기부를 마음먹었다“고 말했다.

    이어 “자칫 밋밋할수 있는 캐릭터에 기운을 불어 넣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그래피티 자체가 거친 문화인 만큼, 포리와 토리의 다른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래피티 아트: 벽이나 그 밖의 화면에 낙서처럼 긁거나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그리는 그림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