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 학부모들 "의무급식이 답, 선별급식 중재안 안돼"



경남

    창원 학부모들 "의무급식이 답, 선별급식 중재안 안돼"

     

    경남의 전체 학생 수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창원 지역의 학부모들이 무상급식 중단을 규탄하며 의무급식 실현을 촉구했다.

    창원 남양초와 남정초, 명도초, 상남초, 창북중 등 창원 24개 초중학교 학부모회와 운영위원회 소속 50여명은 2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사회적 합의로 8년 동안 시행해 오던 무상급식을 어떤 여론 수렴 과정 없이 홍준표 지사의 개인 판단에 의해 일방적으로 중단된 것은 잘못된 일"이라며 "홍 지사는 무상급식 실시 약속을 지켜라"고 밝혔다.

    이들은 "부모의 소득에 따라 아이들을 줄 세우고 이마에 가난이란 딱지를 붙이는 것이 도지사의 복지정책인지 묻고 싶다"며 "도민들이 낸 세금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밥 한 끼 제공하지 못할 만큼 경남도가 가난한 것도 아니고 예산이 없는 것도 아니니 않냐"고 물었다.

    경남도의회 무상급식 중재안에 대해서도 "새누리당 도의원들이 무상급식을 중단하는데 동참해놓고 이제와서 다시 비율을 정해 지원하겠다는 것은 학부모들을 우롱하는 행동"이라며 "중재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원상회복시키는데 앞장서 달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학부모들은 무상급식을 원상회복하지 않고 선별적 무상급식을 강요하는 중재안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들은 "의무급식이 실현될 때까지 이제는 학부모들이 직접 나서겠다"며 "만약 홍 지사가 도민의 목소리를 묵살하고 독선적인 행정을 벌여 나간다면 모든 도민들과 함께 서민자녀 교육지원 조례안 상정을 막고 부당성을 알리는데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