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서대, '한 과목'만 잘해도 장학금 준다



부산

    동서대, '한 과목'만 잘해도 장학금 준다

    컴퓨터 공학부, 대학특성화CK사업 일환 장학 프로그램 마련

     

    "잘하고, 자신있는 딱 한과목만 잡아도 장학금이"

    동서대 컴퓨터공학부가 시행하고 있는 '과목수석 장학제도'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장학금은 한 과목만 잘해도 특별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과목을 잘하는 소수 학생들만 혜택을 받았던 기존의 장학 제도와 달리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살려 한 과목만 우수해도 성적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것.

    과목수석 장학제도는 동점자가 없는 최고점수를 취득한 한명에게 지급되며 학부 내 개설된 전공 교과목의 수강 학생 수에 따라 대형, 중형, 소형으로 차등 지급된다.

    본 장학제도가 시행되었던 첫 학기인 지난해 2학기에는 대형과목 80만원, 중형과목 60만원, 소형과목 40만원으로 총 30명의 학생이 장학금 1,840만원을 받았다.

    조대수 컴퓨터공학부장은 "한 과목에 탁월한 학생들이라도 다른 교과목에 대한 성적이 저조할 경우 중간에 낙오하는 경우가 있으며, 성적 상위권의 학생들도 A+만큼만 적당히 공부하는 성향이 있다"며 "특정한 과목에서 탁월한 학생들에게는 자긍심을 불어 넣고, 상위권 학생에게는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특별 장학 프로그램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과목수석 장학제도'의 혜택을 받은 이동현씨(컴퓨터공학부2)는 "성적이 평점 3.5이하여서 장학금을 받을 것이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좋아하는 과목을 열심히 했더니 장학금을 받게 됐다"며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더 생겼다"고 말했다.

    이번 장학제도는 컴퓨터공학부 대학특성화사업(CK·University for Creative Korea) '스마트산업적응형 소프트웨어융합 창의인재양성사업단'의 장학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동서대는 지난해 ▲혁신적 융복합 루트교육을 통한 가치창조 디자인 인재양성사업단 ▲동남권 중소기업중심 메카트로닉스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미디어 아웃렛 구축을 통한 차세대 미디어 창의인재 양성사업단 ▲스마트산업 적응형 소프트웨어 융합 창의인재양성사업단 ▲국제적 산학협력을 통한 영상산업도시 육성사업단 등 대학특성화 CK사업단에 5개 사업단에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 하고 있다.

    동서대 관계자는 "매년 49억원씩 5년 동안 정부 지원금을 받은 만큼, 대학 특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