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연재, 시즌 첫 출전…"새 프로그램 완성도 높여 메달 도전"



스포츠일반

    손연재, 시즌 첫 출전…"새 프로그램 완성도 높여 메달 도전"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가 18일 경기도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LG휘센 리드믹 올스타즈 2014 갈라 무대에 올라 공연을 펼치고 있다. 윤창원기자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이 더 좋으니 완성도를 높여서 메달에 도전할게요."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21, 연세대)가 본격적으로 시즌에 들어간다. 손연재는 6일 러시아 모스크바로 출국해 마지막 담금질을 한 뒤 26~29일 포르투갈 리스본 월드컵에 출전한다. 올 시즌 첫 공식 대회 출전이다.

    손연재는 매년 2월 러시아체조연맹 주최의 모스크바 그랑프리로 시즌을 시작했다. 하지만 올해는 프로그램을 싹 바꾼 데다 허리 통증까지 있어서 모스크바 그랑프리를 건너뛰었다. 옐레나 리표르도바 코치도 불참에 찬성했다.

    손연재는 "모스크바 그랑프리에 참가했다면 시즌 준비는 더 빨라졌겠지만,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면서 "큰 부상은 아니고 허리 등에 작은 부상이 있어서 치료하는데 시간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손연재는 이번 시즌과 6월 아시아선수권, 7월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9월 세계선수권까지 대비해 프로그램을 싹 바꿨다.

    첫 선을 보이는 대회인 만큼 부담도 있다.

    손연재는 "시즌 첫 대회가 월드컵이라 조금 부담도 되지만, 욕심을 부리지 않고 잘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면서 "새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인 만큼 가진 것들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난도도 한층 올라갔다. 음악, 분위기 모두 바뀌었다.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 된 만큼 메달 욕심도 숨기지 않았다.

    손연재는 "지난해 프로그램에서 음악과 분위기를 모두 바꿨다"면서 "원래 곤봉에 가사가 들어가는 음악을 썼는데 이번에는 볼 파트에 가사가 들어가는 음악을 사용한다. 지난해보다 프로그램이 더 좋으니 완성도를 높여서 메달에 도전하겠다"고 자신했다.

    올해 광주 유니버시아드, 세계선수권, 내년 리우 올림픽이 손연재를 기다리고 있다. 손연재도 지난해 세계선수권 후프 동메달, 인천 아시안게임 개인종합 금메달을 상승세를 잇겠다는 각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