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 오리온스 울린 이유 "모비스도 전력 다하는데…"



농구

    SK, 오리온스 울린 이유 "모비스도 전력 다하는데…"

    정규리그 3위 확정에도 연장 혈투 끝에 승리

    추일승 오리온스 감독(왼쪽)과 문경은 SK 감독.(고양=KBL)

     

    '2014-2015 KCC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스-서울 SK의 시즌 최종전이 열린 5일 경기도 고양실내체육관. 정규리그 2, 3위와 4, 5위가 갈릴 중요한 일전이었다.

    홈팀 오리온스는 4위, SK는 2위를 노리고 있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모두 이날 경기를 이겨야 바랄 수 있는 상황이었다. 오리온스는 4·5위의 6강 플레이오프(PO)에서 1, 2차전을 홈에서 치르는 이점이, SK는 4강 PO 직행 티켓이 걸렸다.

    다만 오리온스의 확률이 더 높았다. 오리온스는 이기면 공동 4위 창원 LG-전주 KCC전 결과에 관계없이 4위를 확정짓지만 SK는 이기고 난 뒤 공동 2위 원주 동부-서울 삼성전 결과를 봐야 했다.

    10위 삼성이 동부를 잡아줘야 하는 조건이 붙었다. 삼성은 올 시즌 동부에 5전패 중으로 SK로서는 그야말로 실낱같은 희망이었다. 그러나 오리온스도 SK에 지고 LG가 이기면 5위가 되는 상황이었다. 절박함은 오리온스가 더 강할 법했다.

    그래선지 경기 전 두 팀 사령탑의 표정도 사뭇 달랐다. 추일승 오리온스 감독은 자못 비장했고, 문경은 SK 감독은 상대적으로 홀가분한 얼굴이었다. 추 감독은 "홈 이점을 반드시 얻기 위해선 꼭 4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감독은 "삼성도 오늘 홈 최종전이라 쉽게 물러나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순위보다 PO 대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한 모비스도 끝까지 주전들이 뛰는데 우리가 PO 대비해서 선수들을 바꿀 수는 없다면서 "또 LG에도 오해를 줄 수 있고 우리도 PO를 위해 분위기를 올려야 한다"면서 필승을 다짐했다.

    두 팀의 승부는 시종일관 접전이 이어졌다. 오리온스의 부담감이 더 컸기 때문일까. 출발이 좋지 않았다. 16-21로 뒤진 채 1쿼터를 마쳤다. 하지만 2쿼터부터 힘을 냈다. 리오 라이온스가 10점을 집중시키며 36-34로 뒤집었다.

    3쿼터는 또 SK가 60-55로 역전을 만들었다. 잠실 경기에서 삼성이 전반 동부와 40-42, 접전을 벌인 상황이었다. SK로서는 혹시나 하는 희망을 가질 법했다.

    하지만 4쿼터 양상이 또 바뀌었다. 오리온스가 반격에 나섰다. 라이온스의 3점 플레이를 시작으로 허일영의 잇딴 3점포를 앞세워 추격했다. 종료 3분 8초 전 라이온스가 또 다시 3점 플레이를 펼치며 70-71, 1점 차까지 압박했고, 2분 10초 전 김동욱의 3점포로 73-73 동점을 만들었다.

    공교롭게도 잠실 경기는 이미 3쿼터에 사실상 승부가 갈린 상황. 동부가 67-57 10점 차로 앞서 나갔다. 고양 경기 종료 3분여 전 동부는 이미 88-70 대승을 거둬 2위를 확정했다. SK로서는 다소 힘이 빠질 수 있는 형국이었다.

    그러나 SK는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애런 헤인즈가 76-76으로 맞선 종료 1분 22초 전 자유투 2개를 모두 놓쳤지만 허일영에게 미들슛을 내준 이후 곧바로 동점 레이업을 성공시켰다. 이후 종료 3.3초 전 박상오가 레이업슛으로 80-78로 승부를 뒤집었다.

    오리온스도 끈질겼다. 종료 0.6초를 남기고 라이온스가 3점슛을 시도하다 파울을 얻어냈고 비디오 판독 끝에 자유투 3개가 주어졌다. 라이온스는 첫 구를 실패했으나 나머지 2개를 넣어 승부를 연장으로 몰고 갔다. 그 사이 창원에서는 LG가 KCC를 누른 상황. 오리온스로서는 승리가 절실했다.

    연장에서도 접전이 이어졌다. 오리온스는 베테랑 김동욱이 몸을 날려 공을 따내는 등 허슬플레이를 펼쳤다. 그러나 끝까지 자세를 풀지 않은 SK를 넘지 못했다. 90-88, SK의 승리.

    막판 트로이 길렌워터의 레이업슛이 빗나간 오리온스는 5위가 확정돼 홈 이점을 잃었다. 정규리그 최종일을 후끈 달궜던 두 팀의 명승부였다. LG가 어부지리로 4위를 확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