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집중마크는 대가 치른다' 호주 케이힐의 경고



축구

    '집중마크는 대가 치른다' 호주 케이힐의 경고

     

    오는 31일 호주 시드니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2015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을 치르는 개최국 호주의 간판 스타 팀 케이힐(36·뉴욕 레드불스)의 자신감이 보통이 아니다.

    그는 한국이 자신을 집중 마크할 것이라고 예상하면서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는 자신감을 나타냈다.

    케이힐은 29일(한국시간) AFP통신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에 대해 잘 안다. 그들은 굉장히 강하고 거칠다"며 "중국전 전반전 때 상대 수비수들이 나를 집중 수비했기 때문에 공을 세 번 밖에 만져보지 못했다. 상대는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추겠지만 90분 내내 그럴 수는 없다. 그랬다가는 우리 동료가 그 보상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비수 2~3명이 내게 붙었을 때 내 동료 트렌트 세인스버리가 자유롭게 들어와 헤딩골을 넣는 장면을 봤을 것이다. 우리 팀에서 지금까지 10명이 골을 넣었다. 대회가 끝날 때 골을 넣은 선수의 숫자가 11, 12, 13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자신에게 수비가 집중될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선수들에게 빈 공간이 생기기 때문에 그 부분을 집중 공략하면 된다는 것이 케이힐의 생각이다.

    케이힐은 "집중력을 갖고 경기를 할 것이다. 우리가 상대 수비를 무너뜨릴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호주는 조별리그부터 4강전까지 5경기에서 12골을 몰아넣어 참가국 중 최다 득점을 기록 중이다. 반면, 한국은 골키퍼 김진현을 필두로 탄탄한 수비를 앞세워 5경기 무실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케이힐은 호주 축구선수 사상 가장 많은 A매치 골의 주인공이다. 81경기에서 39골을 넣었다. 한국과의 조별리그 3차전에서는 후반 교체 투입돼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다.

    한편, 케이힐은 누가 더 유력한 우승후보인가를 따졌을 때는 호주보다는 한국이 더 적합하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그러나 예상은 예상일 뿐이라며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