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태환의 도핑 소식 뒤늦게 알려진 이유는?



스포츠일반

    박태환의 도핑 소식 뒤늦게 알려진 이유는?

    박태환 (사진/노컷뉴스)

     


    박태환(26)이 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는 사실을 통보받은 것은 지난 10월 말이다. 이후 박태환 측과 대한수영연맹은 철저히 물밑 작업을 통해 대응에 나섰다.

    일부러 알리지 않은 것이 아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기 때문이다.

    한 수영 관계자는 "이번 도핑 건과 관련해서 대한수영연맹은 어떠한 언급도 할 수 없다. 선수에게 불이익이 갈 수도 있기 때문에 그렇다. 자체적으로 정한 규정이 아니라 국제수영연맹(FINA)이 선수 보호 차원에서 마련해놓은 규정에 따르는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반도핑기구(WADA) 규정을 살펴보면 도핑과 관련된 기밀 보호를 중요하게 여긴다. 검사와 청문회 등 모든 절차를 거쳐 공식 발표가 나오기 전까지는 해당 국가의 연맹을 비롯한 관계자 이외에는 누구에게도 도핑 관련 정보가 유출되서는 안된다.

    스포츠계에서 금지약물 복용은 뿌리뽑아야 할 행위는 맞다. 그러나 최종 징계안이 확정될 때까지는 선수의 인권을 철저히 보호하기 위해 이같은 규정을 마련했다.


    고소장 접수는 고의성이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불가피한 선택이었을 것이다.

    박태환 측이 지난 20일 주사를 투약한 병원 측을 고소하면서 사안이 알려지는 것은 시간 문제가 됐다. 박태환 측이 먼저 보도자료를 내고 해명에 나설 수밖에 없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