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상화, 올림픽 박물관 '韓 최초' 기증 선수



스포츠일반

    이상화, 올림픽 박물관 '韓 최초' 기증 선수

    소치올림픽 2연패 스케이트 기증 결정

    IOC 올림픽 박물관에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로 기증자로 나서게 된 빙속 여제 이상화. 소치올림픽 당시 대회 2연패를 달성할 때 신었던 스케이트 날을 기증을 결정했다.(사진=브리온컴퍼니)

     

    '빙속 여제' 이상화(25 · 서울시청)가 올림픽 2연패를 이룬 자랑스러운 스케이트 날을 기증하기로 했다.

    이상화의 매니지먼트사인 브리온컴퍼니는 16일 "이상화가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서 대회 2연패를 달성할 때 사용했던 스케이트 날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올림픽 박물관에 기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박물관 측에서 이상화의 스케이트를 전시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추진됐다. 이상화는 "스포츠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망설임 없이 기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브리온컴퍼니는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로 올림픽 박물관 1호 기증자가 됐다"면서 "박물관에 관람하러 오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다"는 IOC 올림픽 박물관 관계자의 말도 전했다. 이상화는 "올림픽은 스포츠 선수로서 가장 영예로운 무대"라면서 "그 올림픽 박물관에 한국 선수 최초로 기증을 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화는 2010년 밴쿠버올림픽에서 여자 500m 금메달을 따낸 데 이어 2014년 소치에서도 시상대 맨 위에 올랐다. 이상화는 36초36의 세계신기록도 보유하고 있는 이 종목 최강자다.

    올림픽 박물관은 IOC 본부가 위치한 스위스 로잔에 있으며, 지난해 12월에 재개장했다. 1만여 종 이상의 전시물들이 보관되어 있으며, 매년 25만 명 이상 관람객이 방문한다는 설명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