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 세명기독병원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 1등급 선정



포항

    포항 세명기독병원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 1등급 선정

     

    포항 세명기독병원(이사장 한동선)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2년~2013년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 발표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시행하는 진료량 평가는 특정 수술의 진료결과를 바탕으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측정하는 지표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진료 경험, 수술 건수, 수술 사망률 및 합병증 비율, 평균 진료비 적정성 등을 종합 분석해 등급을 평가하고 있다.

    세명기독병원에 따르면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 1등급은 고난이도 관절수술에 대한 우수 의료기관으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고관절치환술은 골절이나 질환으로 손상된 고관절(엉덩이 주위 관절)을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고난이도 수술로,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 의한 수술 및 재활치료시스템이 중요하다.

    세명기독병원 하지관절센터에서는 최소상처 인공고관절수술을 통해 작은 절개로 조직 손상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세명기독병원은 경북지역 유일의 관절전문병원으로서 현재 정형성형병원에 정형외과 전문의 14명이 상지관절, 하지관절 등 분야별 진료를 제공하고 국내 최고수준의 의료진과 장비를 구축하고 있다.

    한동선 이사장은 “이번 고관절치환술 진료량 평가에서 1등급으로 선정된 것은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에게 우수한 의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