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지원 "비선라인 인사개입…김기춘, 참아선 안 된다"



국회/정당

    박지원 "비선라인 인사개입…김기춘, 참아선 안 된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비대위원. (윤창원기자)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들이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 교체설에 개입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은 '만만회'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 셈이라며 검찰의 야당 탄압을 강력 비난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비대위원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 회의에서 "오늘 세계일보에서 청와대 '문고리 권력' 삼인방과 관련된 감찰 보고서를 단독 입수해서 보도했다"며 "정윤회 씨의 국정 개입 사실을 부인하지 못할 것이다"고 밝혔다.

    박 비대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으로 알려진 정윤회 씨와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 등 비선 그룹이 인사에 개입했다는, 이른바 '만만회' 의혹을 제기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상태이다.

    이와 관련해 세계일보는 이날 정 씨 등 박 대통령의 측근 그룹인 '십상시'가 '찌라시' 형태로 김기춘 비서실장의 교체설을 퍼트렸고, 청와대에서 이런 동향을 파악하고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박 비대위원은 "정 씨 등이 김 비서실장을 퇴진시키기 위해 찌라시에 흘려내기를 했는데 이런 것을 보고도 검찰은 과연 만만회 사건에 대해 기소할 수 있느냐. 김 비서실장은 자기 명예를 위해서도 참고 있을 것이냐"고 반문하며 "강력히 이런 사건에 대해 해명하고 밝힐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문병호 전략홍보본부장은 "정 씨의 국정개입 의혹을 제기한 박 비대위원에 대한 만만회 사건 기소가 검찰의 편파적이고 잘못된 기소였다는 것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본부장은 아울러 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권선택 대전시장 등 지방자치단체장들과 국회의원들에 대한 검찰 수사를 "명백한 야당 탄압"으로 규정하며 "이제라도 검찰은 정신을 차리고 여당 봐주기, 야당 공안몰이식 수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