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주 폭력조직 간 살인사건, '결혼식이 비극으로'



사건/사고

    전주 폭력조직 간 살인사건, '결혼식이 비극으로'

    감정다툼 뒤 마련된 화해자리서 폭력조직원 상대 조직원에게 살해당해

    위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이미지비트 제공)

     

    전북 전주에서 폭력조직원이 상대 폭력조직원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개인적 감정으로 벌어진 다툼이 살인사건으로 이어진 것이지만 양립하는 폭력조직 간에 벌어진 사건이라 한때 조직 간 전운이 감돌기도 했다는 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범행을 저지른 폭력조직 쪽 당사자인 조직원들은 현재 잠적한 상태다.

    ◈ 결혼식 축하자리가 비극으로

    사건 당일인 지난 22일 오후 전주시내 한 예식장에서 A 폭력조직 소속 조직원의 결혼식이 열렸다.

    이날 B 폭력조직원들도 축하하러 식장을 찾았다. 그러나 A 조직원과 B 조직원 간의 말다툼이 벌어졌다.

    A 조직원이 손을 앞으로 모으거나 열중쉬어를 하지 않고, 허리춤에 얹은 채 B 조직원의 실세를 대했다는 게 다툼의 발단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손치 못한' 상대 조직원의 태도는 욕설로 번졌고, 결국 식장 근처에서 몸싸움까지 일어났다.

    이날 저녁 전주시 중화산동의 한 의류판매장에서 화해 자리가 마련됐다. A 조직 소속 최모(43) 씨 등 2명과 B 조직 폭력조직원 3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얘기는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 했고 술자리로까지 이어졌다.

    그러나 다시금 비아냥거림이 서로 간에 오갔고, 급기야 인근 음식점 지하주차장에서 사달이 났다.

    이날 밤 9시 10분께 최 씨가 흉기에 가슴을 찔려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이날 밤 10시 반을 조금 넘긴 시각 끝내 숨졌다.

    ◈ 세명 중 가해자는 누구?

    최 씨를 살해한 용의자는 화해자리에 나왔던 B 조직원 세 명 중 한 명으로 좁혀져 있다. 그러나 셋 중 누구인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경찰은 사건 장소 인근 CCTV를 확보했지만 사건은 음식점 지하주차장에서 벌어져 범행 장면을 확보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B 조직은 전주지역에서 가장 막강한 세를 과시하고 있다. 특히 B 조직원 세 명 중에는 조직을 움직이는 실세도 포함돼 있어 수사결과에 따라 전주지역 폭력조직의 판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최 씨와 함께 화해자리에 나갔던 A 조직 관계자를 불러 조사를 하고 있다.

    그러나 사건 용의자로 좁혀진 세 명은 아직 신병을 확보하지 못했다.

    전주완산경찰서 관계자는 "셋 중에 한 명을 용의자로 압축하고 있는데 조사가 더 필요하다"며 "현재 잠적한 세 명의 행방을 좇고 있다"고 말했다.

    ◈ 급박했던 사건 당일 밤

    폭력조직 간 살인사건이 벌어지면서 당시 A, B 두 조직 간에는 비상연락망이 가동된 것으로 알려졌다.

    결혼식 축하연 등으로 조직원들이 불콰해진 늦은 밤, 뜻밖의 사건 소식에 일각에서는 '전쟁이 일어나는 것 아니냐'는 섣부른 관측도 나왔다.{RELNEWS:right}

    그러나 경찰의 이른 개입으로 분위기는 일단 잠잠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두 폭력조직에 모두 자중하라는 엄중한 경고를 했다"며 "사건 수사와 함께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만반의 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