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NocutView] 아파트 경비원 "새벽 4시에 나와 17시간 근무... 제발 따뜻한 말 한마디만~"



사회 일반

    [NocutView] 아파트 경비원 "새벽 4시에 나와 17시간 근무... 제발 따뜻한 말 한마디만~"


    아파트 경비원이 입주민의 폭력과 욕설에 시달리는 등 안타까운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다.

    분신한 아파트 경비원이 결국 사망한데 이어 대구에서는 10일 술에 취한 입주민이 경비원 얼굴에 침을 뱉고 몸을 밀친 혐의로 구속됐다.

    부산에서도 경비원에게 반말과 함께 욕설을 하는 등 상습적으로 경비원을 괴롭힌 입주민이 불구속 입건됐다.

    이런 가운데 9일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 아이디 신왕(theoking.n****)이 올린‘경비원을 했던 사람입니다’라는 글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 연계로 2011년 7월에서 2012년 11월까지 아파트 경비원을 했던 사람'이라며 제일 힘든 것은 아파트 입주민 한마디라고 전했다.

    입주민들 중 일부는 "경비는 도대체 뭐 하는 사람이냐? 뭐 하는 일이 있냐? 우리가 내는 관리비나 축내고"라고 말하며 경비원을 사람 취급하지 않는다고 씁쓸해했다.

    네티즌들은 "지금 28살이지만 초딩 때 아파트 경비 아저씨랑 진짜 재밌게 놀았는데", "제 아버지도 아파트 경비일 하고 계시는데 남 일 같지가 않다"며 안타까워했다.

    사진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변백선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