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차유람 "얼짱보다는 실력으로 승부할래요"



스포츠일반

    차유람 "얼짱보다는 실력으로 승부할래요"

    2006년 아시안게임 아픔 딛고 2010년 금메달 도전

    dd

     

    9일 창원대학교체육관에서 열린 전국체전 당구 여자 9볼 결승전. ‘얼짱’ 차유람은 임윤미에 2-5까지 뒤졌다. 특히나 8볼에서도 임윤미에 패해 1회전 탈락의 쓴 잔을 마셨던 차유람이기에 얼굴 표정은 더욱 굳어졌다.

    차유람은 일단 휴식시간이 주어지는 1시간만 버티기로 마음먹었다. 결국 4-5까지 따라잡은 상황에서 휴식시간이 주어졌다. 차유람은 화장실로 가 마인드 컨트롤을 다시 했다. 결국 경기는 9-8, 차유람의 짜릿한 역전승으로 끝났다.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거둔 값진 우승이자 ‘얼짱’이라는 꼬리표를 점점 떼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한 한 판이었다.

    사실 차유람에게는 ‘실력’보다는 ‘얼짱’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녔다. 2006년 자넷 리와 맞대결을 펼친 뒤 ‘얼짱’으로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게다가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도 부진해 속 앓이도 심했다.

    하지만 절치부심 실력을 키웠다. 미국 무대도 밟았고 광저우 아시안게임 대표로도 발탁됐다. ‘얼짱’이라는 타이틀이 차유람을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차유람은 “얼짱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녀 성적이 안 나오는 것 같다는 부정적인 생각도 했었다”면서 “잘 치는 당구 선수라는 수식어를 달고 싶어 더 열심히 했다. 지금은 그런 수식어가 도움을 준 것 같다. 인정을 받고 싶어 더 간절히 연습했다”고 털어놨다.

    이제 광저우 아시안게임이 고작 1달 앞으로 다가왔다. 처음으로 태릉선수촌에 들어가 누구보다 많은 땀을 흘렸다. 다른 종목 선수들보다는 느렸지만 불암산도 올랐다. 하지만 4년 전 실패의 경험이 있기에 더욱 불안한 차유람이다.

    차유람은 “솔직히 말하면 4년 전보다 더 불안하다. 넉다운제로 펼쳐지는 탓도 있다”면서도 “하지만 누구나 조건은 같다. 누가 더 편하게 치느냐의 차이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만큼 금메달이 절실하다. 눈앞의 공에만 집중하면 금메달을 딸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BestNocut_R]

    물론 부족한 부분도 있다. 김가영과 함께 국내에서 쌍벽을 이루고 있지만 수비에서 아직은 모자라다. 차유람도 “수구의 컨트롤이 잘 안 돼 포지션 플레이가 부족하다. 신경을 써서 보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차유람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뒤 미국 무대로 다시 진출할 계획이다. 차유람은 “개인적인 명예도 있지만 우리나라 대표로 태극기를 달고 가는 만큼 진짜 실력 있는 차유람으로 인정을 받겠다”면서 “올해는 아시안게임 때문에 못 갔지만 내년 미국에 다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