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저우 홈런과 요코하마' 강정호와 천관위의 인연



야구

    '광저우 홈런과 요코하마' 강정호와 천관위의 인연

    강정호. (박종민 기자)

     

    대만 투수 천관위. (박종민 기자)

     

    한국이 9-0으로 앞선 2회말 투아웃. 다급해진 대만은 결승전 선발로 예상됐던 천관위를 내보냈다. 천관위는 한창 불이 붙은 한국 타선을 4⅓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콜드게임을 막았다.

    천관위는 지난 22일 홍콩전에도 선발로 나와 3이닝을 던졌다. 하루만 쉬고 24일 한국전에도 마운드에 올라 64개의 공을 던졌다. 대만 뤼밍츠 감독은 말을 아꼈지만, 28일 열리는 결승전에도 등판할 가능성도 크다.

    일단 류중일 감독은 "천관위가 잘 던지더라"면서 "그러나 결승전에서 다시 만나면 충분히 공략이 가능하다"고 자신했다.

    무엇보다. 천관위를 다시 만나길 기다리는 선수가 있다. 바로 강정호(넥센)다.

    강정호와 천관위는 인연이 깊다. 지난 2010년 광저우아시안게임 결승. 강정호가 대만 킬러로서 시작을 알린 경기에서 홈런을 뽑아낸 투수가 바로 천관위다. 이후 강정호는 대만 킬러답게 201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만전, 그리고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대만과 예선에서 연이어 홈런포를 쏘아올렸다.

    게다가 강정호는 지난 겨울 일본프로야구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의 초청을 받아 일본에서 스프링캠프를 소화했다. 당시 천관위는 요코하마 2군에 있었다. 직접 마주치지는 못했지만, 인연이라면 인연이다.

    강정호는 "일본에 갔을 때 천관위는 요코하마 2군에 있었다"면서 "광저우 때 홈런을 치기도 했는데 많이 늘었더라"고 웃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