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매직아이'의 고전, 이효리의 부진



방송

    '매직아이'의 고전, 이효리의 부진

     

    '매직아이'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고, MC 이효리는 부진의 늪에 빠졌다.

    SBS 예능프로그램 '매직아이'가 정규 방송 2회 만에 삐걱거리고 있다. 첫 회 반짝 효과도 없었고, '게스트 빨'도 존재하지 않았다. 시청자는 '매직아이'를 '삼류 토크쇼'라 비난하며 전작 '심장이 뛴다'를 살려내라고 성토하고 있다.

    파일럿 당시 산만한 '아줌마 수다'라는 비판을 받은 '매직아이'는 정규 편성 전까지 세 달여의 정비 기간을 거쳤음에도 별다른 변화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시청자 반응도 파일럿 때와 별반 다를 바 없다.

    연출자 김영욱 PD는 이달 초 진행된 '매직아이' 제작발표회에서 "파일럿 때 토크 흐름 전체가 산만하고 정신없었던 이유는 MC 이효리, 문소리, 홍진경 3명의 MC가 어떤 롤을 가져야 할지 정리가 되지 않았던 상황이었다"고 인정했다.

    김 PD는 또 "정신없었던 부분이 많이 정리됐다"고 자신하면서 "정규 편성을 받았으니 앞으로 개선하겠다"고 단언했으나 2회가 지나고 3회를 앞두고 있는 현재까지도 큰 변화가 없어 시청자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

    이효리는 지난 2009년 '패밀리가 떴다'로 유재석과 함께 SBS 연예대상을 거머쥐며 가요계에 이어 예능까지 섭렵하는 듯 보였으나 더이상의 발전은 없었다.

    그는 제작발표회에서 "신동엽, 유재석 없이 MC 마이크를 잡는 게 이번 '매직아이'가 처음"이라며 부담감을 토로했지만, 2년 전 뮤직 토크쇼 '유앤아이'를 저조한 시청률로 종영시킨 장본인이기도 하다. '유앤아이' 제작발표회 당시에도 그는 "그동안 예능을 할 때는 유재석 오빠나 신동엽 오빠가 있어 안정적이었는데, 이번에는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개편 당시 '매직아이'는 SBS 내에서도 무리하게 정규편성됐다는 분위기였다. 완성도가 낮은 상태에서 이효리 하나 믿고, 위험을 감수하며 편성을 강행한 것이 시청자의 냉정한 평가로 돌아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