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살고 싶어요" "형 못보고 가네요" 세월호 미공개 동영상 공개



사건/사고

    "살고 싶어요" "형 못보고 가네요" 세월호 미공개 동영상 공개

    • 2014-07-18 17:38
    세월호가족대책위가 안산 단원고 생존 학생들의 휴대폰에서 복구한 동영상을 공개했다.

    가족대책위는 17일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18일에는 새누리당 당사 앞에서 세월호특별법 처리를 촉구하며 농성을 과정에서 동영상을 틀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에서 학생들은 "진짜 살고 싶어요"라고 절규하기도 하고 애써 침착함을 유지하면서 "살아서 봅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물이 찼지요. 배가 잠기고 있어요. 지금 잠기고 있어요."(침착하세요. 아직 움직이면 안됩니다)

    "지금 배 상황입니다. 지금 전기가 끊겼구요. 진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해경이 거의 다 왔다고 했는데 나 진짜로 살고 싶어요. 지금 2층에 있는 애들은 얼마나 무섭겠어요. 1층도 무서운데…네 살아서 봅시다."

    "배가 점점 더 기울어서 거의 85도가 됐습니다. 무섭습니다. 집사님 전화왔는데 전화 못 받고 서비스 지역 벗어났다고 뜨구요"

    "이게 마지막 영상입니다. 기울기가 점점 더 기울고 있구요. 갑자기 70도 정도로 기울었거든요. 나 진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이 급박한 상황 KBS, MBC, SBS에 고발하겠습니다. 진짜로 이 배한테 손해배상청구 받을거에요. 손해배상 안해주면 정말 막말로…진짜…나…나 살고 싶어요. 살고 싶어요. (움직이지마) 여기 영상에 많은 걸 남긴다. K야 넌 좋은 친구였고. J야 맨날 교회 나오라니까 안나오고 G랑은 마지막으로 논게 좋네요. 아빠 사랑하고 누나 많이 싸웠고 형 못보고 가네요."

    "H형 왜 이런 상황만 겹치니. 형이 나의 행운의 고향이었나봐. 형이 없으니까 안 좋은 일만 생겨. 지금 무서운 걸 봤는데 구명 조끼 10년 됐습니다. 1994년 제조 이렇게 써 있어요. 웅~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해경이 온 거 같은데요 (야! 움직이지마. 안내말씀 드린다 해경 구조경비경 10분후 도착입니다) 10분 동안 버티랍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