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월드컵]홍명보 감독, 박주영 선발 제외 시사



축구

    [월드컵]홍명보 감독, 박주영 선발 제외 시사

    • 2014-06-26 07:12

    경기 내용은 합격점, 득점 기회 만들지 못한 것은 불만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러시아, 알제리와 경기에서 부진한 경기력에 그쳤던 공격수 박주영의 벨기에전 출전 여부를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자료사진=대한축구협회)

     

    "박주영이 문제는 없지만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찬스를 만들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홍명보호' 붙박이 원톱 공격수 박주영(아스널)의 입지에 변화 조짐이 흐르고 있다.

    홍명보 감독은 앞서 러시아, 알제리와 2014 국제축구연맹(FIFA)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1, 2차전에서 같은 선발명단으로 경기에 임했다. 러시아와 경기에서는 1-1 무승부로 원했던 승점을 얻는 데 성공했지만 알제리와 경기에서는 전반부터 수비진의 붕괴로 3골이나 내주며 2-4 참패를 당했다.

    이 때문에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많은 골 차의 승리가 필요한 벨기에와 경기에서는 어느 정도 출전 명단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뒤따랐다.

    실제로 상파울루 입성을 앞두고 베이스캠프가 차려진 포스 두 이구아수에서 마지막 훈련을 마친 뒤 코칭스태프가 회의를 통해 벨기에전에 나설 선수를 꼽는데 상당한 고심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선발 출전할 11명의 명단에 변화 가능성도 높아졌다.

    벨기에전을 하루 앞둔 26일(한국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박주영의 앞선 활약을 평가해달라는 취재진의 물음에 "팀 전체적인 균형을 잡는 부분과 첫 경기 내용의 면에서는 나쁘지 않았다"고 답했다.

    이어 "두 번째 경기는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한 것도 사실이지만 수비가 실점을 쉽게 허용해 경기가 기울었다"면서 "박주영이 중앙에서 균형을 잡아주는 것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전반적으로 기회를 만들지 못한 것이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