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10회 영덕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 열려



포항

    제10회 영덕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 열려

    다음달 13일 고래불해수욕장

     

    '제10회 영덕로하스해변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7월 13일 오전8시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에서 열린다.

    영덕군이 주최하고 영덕군육상경기연맹과 마라톤플러스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풀코스(42.195㎞), 하프코스(21㎞), 단축마라톤(10㎞), 힐링코스(5㎞), 하프 단체대항전 등 5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영덕군은 많은 마라톤 동호인들의 참여를 위해 종목별 참가선수들에게는 고급 마라톤용 스판웨어, 완주메달, 사진기록증 등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20인 이상 단체 참가자들에게는 부스와 차량유류비를 지원하며 각 지역별로 대회장까지 왕복셔틀버스도 운영하고, 최다인원참가 단체(1~10위)에게는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개최 10주년을 맞아 국민마라토너 이봉주씨가 참여해 사인회와 함께 힐링코스(5㎞) 종목에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영덕군은 군청산하 공무원, 경찰서, 해병전우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자원봉사단체 등 약 300여명을 투입해 대회 참가자들을 위해 교통통제 및 도로정리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방침이다.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각 구간별로 심장제세동기를 갖춘 응급차와 간호사를 배치해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영덕군 관계자는 "로하스해변마라톤은 그 어느 곳보다 아름다운 풍광의 코스를 자랑하는 곳으로 매년 참가하는 마니아층이 형성될 정도이다"면서 "이번 마라톤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더욱 건강해지고 영덕의 아름다움을 흠뻑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 신청은 6월 30일까지로 전화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