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사다 마오 누른 리프니츠카야 "나도 놀랄 정도로 차분"



스포츠일반

    아사다 마오 누른 리프니츠카야 "나도 놀랄 정도로 차분"

    러시아의 율리아 리프니츠카야

     

    김연아가 출전하지 않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단체전 여자 싱글 경기는 우승후보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아사다 마오의 연기를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로 여겨졌다. 하지만 주인공은 따로 있었다.

    9일 새벽(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개최된 단체전 여자 싱글 경기는 희비가 엇갈린 무대였다. 아사다 마오가 기대 이하의 성적을 올린 반면, 개최국 이점을 등에 업은 러시아의 신예 율리아 리프니츠카야(16)는 만만치 않은 기량을 과시했다.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이날 단체전 여자 싱글에서 72.90점을 기록해 전체 1위에 올랐다. 자신의 종전 쇼트프로그램 최고 점수인 72.24점을 넘어섰다. 반면, 트리플 악셀을 시도했다가 실패하며 넘어진 아사다 마오는 64.07점으로 3위에 그쳤다.

    로이터 통신은 "리프니츠카야가 스포트라이트를 가로챘다"는 기사 제목으로 아사다 마오, 캐롤라인 코스트너(이탈리아) 등을 따돌린 율리아 리프니츠카야의 소식을 전했다.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자국 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등에 업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관중의 함성 소리가 어마어마해 음악이 잘 들리지 않을 수도 있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다행히 (러시아 팬들의 응원이) 내게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율리아 리프니츠카야의 연기가 끝난 뒤에도 그녀를 향한 응원은 계속 됐다. 그러한 분위기에 아사다 마오가 영향을 받았을 정도다.

    율리아 리프니츠카야는 러시아의 떠오르는 신예다. 올해 1월 헝가리에서 끝난 국제빙상연맹(ISU) 유럽선수권 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과 프리스케이팅 점수를 합한 총점 209.72점으로 이 대회 역대 최연소 우승자가 됐다.

    이날 단체전 여자 싱글에서 러시아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 탓에 어린 나이의 율리아 리프니츠카야가 흔들릴 법도 했지만 그녀는 침착했다. 오히려 "아마도 오늘처럼 차분한 감정을 느낀 적은 없었던 것 같다. 나조차도 놀랐다"고 말해 '강심장'임을 어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