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용부 "법외노조 통보 자체가 위법은 아냐" 반박



경제정책

    고용부 "법외노조 통보 자체가 위법은 아냐" 반박

    법원 '집행정지 결정'에 전교조·야당 '환영'

     

    법원이 13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에 내려진 '노조아님 통보'에 대해 집행정지 결정을 내린 것과 관련해 고용노동부는 노조아님 통보가 위법한 것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고용부는 법원의 집행정지 결정이 ‘노조아님’ 통보가 가진 행정처분의 효력을 임시로 중단시키는 것을 의미할뿐 정부의 ‘노조아님’ 통보가 위법하다고 결정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다.

    이어 실제로 행정소송 과정에서 신청인이 주장하는 손해가 금전으로 보상되지 않는 손해라고 판단될 때 법원은 본안소송 판단시까지 집행정지를 인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덧붙였다.

    고용부 관계자는 "앞으로의 소송과정에서 전교조가 의도적으로 현행법을 무시해 왔다는 점과, ‘법상 노조아님’ 통보가 전교조의 위법을 시정하기 위한 정당한 조치였음을 상세히 소명해나가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전교조와 야당의원들은 법원에 결정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교조는 "사법부가 노동의 기본권을 지켜줄 것이라고 믿었다"며 "고용노동부는 노동탄압국이라는 국제사회의 오명을 받으면서도 법외노조통보를 강행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번 사태를 조속히 수습하고, 교원의 노동기본권을 부정하는 위헌적인 법외노조통보를 즉각 철회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