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격의 거인이어 코난까지…극장판 애니에 '전범기' 등장



아시아/호주

    진격의 거인이어 코난까지…극장판 애니에 '전범기' 등장

    명탐정 코난 극장판 17기 '절해의 탐정' 전범기 등장 장면.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진격의 거인 우익논란에 이어 이번엔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극장판에 전범기가 등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엔 명탐정 코난 극장판 17기 '절해의 탐정'의 캡처사진이 올라왔다.

    캡처사진을 보면 일본 자위대원들의 모습이 보이고 벽면의 액자에 일본의 국기인 일장기와 함께 붉은 햇살이 퍼져나가는 모양의 전범기가 보인다.

    실제로 지난 5월 일본에서 이 영화를 관람한 한 네티즌은 "영화내용 중 출연하는 군함이 일본 이지스함이며 이 영화가 일본 해상자위대의 협력을 받아 제작됐다는 사실을 영화본 후에 알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굳이 없어도 되는 장면과 장소에 전범기가 등장해 영화보는 내내 찝찝했다"며 "엔딩 크레딧에 영화의 장면과 실제 영상을 비춰주는데 실제 일본 이지스함에 전범기가 떡하니…(일본은) 정신차릴 생각이 없다는 걸 깨달았다"라고 불쾌감을 표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격의 거인에 이어 코난까지 왜 이러지? 일본 유명 만화들은 다 저렇게 전범기, 우익 논란 피해가지 못하는 듯", "극장판 17기 국내에서 개봉 안 된게 우익 성향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진짜네", "코난까지 탈덕하고 싶지 않은데. 일본 자위대 깃발 자체가 전범기라 어쩔 수 없다고 해도 기분 나쁜 건 사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코난 팬들은 전범기 등장이 만화 원작자인 아오야마 고쇼의 의도와는 관계가 없다고 전했다. 원작자와 극장판의 제작사는 별개라는 것.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