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청은 ''인권지킴이''? 한글도메인 선점



사건/사고

    경찰청은 ''인권지킴이''? 한글도메인 선점

    "인권 최우선 가치 국민과 언론에 홍보하기 위해 추진", 수사권 조정 검경 신경전 연장선

    경찰청홈페이지

     



    인터넷 주소창에 ''인권지킴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어디로 연결될까? 16일부터는 경찰청 홈페이지(www.police.go.kr)로 접속된다.

    경찰청은 14일 ''사이버경찰청''으로 접속할 수 있는 한글도메인에 기존 ''경찰청'' 외에 ''인권경찰''과 ''인권지킴이''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경찰청 한글도메인에 ''인권경찰'', ''인권지킴이'' 추가

    경찰청 관계자는 "경찰은 인권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있다는 것을 국민과 언론에 홍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추진했다"고 말했다.

    한글도메인은 인터넷 주소창에 한글 단어만 입력해도 특정 홈페이지에 연결되는 서비스로 한글도메인 관리업체에 누가 먼저 특정한 단어를 등록하느냐가 선점을 좌우한다.

    결국 경찰 스스로 ''인권지킴이''=''경찰청'' 이라는 등식을 만든 셈이어서 이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 설왕설래가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경찰의 이번 조치는 수사권 조정과 맞물려 서로 인권의 수호자임을 경쟁적으로 홍보해온 검·경 신경전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경찰은 ''독자적인 수사권을 가져야 국민들의 인권이 보장된다''고 주장해왔고, 이에 맞서 검찰은 ''경찰이 검찰의 통제를 받지 않을 경우 인권침해가 우려된다''고 홍보해왔다.

    그런데 ''수사권''과 ''인권''은 과연 상관관계가 있는 것인가?

    경찰에 유리한 쪽으로 수사권 조정안을 마련한 열린우리당조차 별로 관계가 없다고 잘라 말하고 있다.

    수사권 조정과 맞물린 검·경 신경전의 연장

    법률담당 원내 부대표인 문병호 의원은 최근 한 방송사 토론회에서 "인권보호는 직접 수사를 하는 주체의 의지가 중요한 것이지 수사권 자체가 인권을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다"며 "검경 모두 ''인권''을 방어나 공격 논리로 내세우는 것은 적절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인권지킴이''를 치면 ''경찰청'' 홈페이지로 접속되는 16일 이후 네티즌들의 반응이 주목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