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장년 채용’ 여기서 찾아보세요



취업/직장인

    ‘중장년 채용’ 여기서 찾아보세요

    전경련, 中企 전용 중장년 인재사이트 구축 추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SNS(소셜네트워크) 업체와 손잡고 중견·중소기업 전용 '중장년 인재사이트'를 구축한다.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는 링크나우와 협력센터 대회의실에서 '중장년 채용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 협력은 전경련 협력센터가 삼성· 현대차 현대차 등 주요 대기업에서 퇴직한 2000여명의 우수 인재 정보를 링크나우에 제공하면 링크나우가 퇴직자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30대그룹 인재관'을 구축하는 식으로 이뤄진다.

    30대그룹 인재관은 인력을 필요로 하는 중소·중견기업 인사담당자나 헤드헌터가 무료로 인재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곳이다.

    대기업 퇴직자들의 인재정보를 주요 그룹별로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서비스는 구직자들과 고급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간 원활한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국내에서 첫 시행된 사례다.

    양금승 협력센터 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소·중견기업 인사담당자들과 헤드헌터들은 링크나우 30대그룹 인재관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고, 채용수요에 적합한 우수인재들을 온라인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중장년 구직자와 중소·중견기업 간 미스매칭이 최소화되도록 더욱 알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중소·중견기업에 재취업하기를 원하는 대기업 퇴직자는 전경련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www.fki-rejob.or.kr, 02-6336-0613)에 신청해 소정의 절차를 거쳐 등록하면, 재취업 관련정보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