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총장님은 연예인" 장제국 동서대 총장, 일본 TV 출연



부산

    "총장님은 연예인" 장제국 동서대 총장, 일본 TV 출연

     

    영화·영상분야 특성화 대학인 동서대 장제국 총장이 일본 드라마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장제국 총장은 오는 8월 방영되는 일본 후쿠오카 TNC 방송국 개국 55주년 특별 드라마 ''명란젓 매콤''에 출연한다.

    이 드라마는 일제시대 한국에서 태어나 자란 한 일본인이 부산에서 먹었던 명란젓을 일본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해 큰 성공을 거둔다는 스토리다.

    장 총장은 일본으로 건너간 지 30년 만에 부산을 찾은 주인공 부부를 데리고 부산 곳곳을 소개하는 관광협회 관계자 역할을 맡았다.

    장 총장은 일본 출연진과 함께 14일 부산국제여객터미널과 초량시장, 영도 등지에서, 15일 새벽에는 부산중학교에서 드라마 촬영을 벌였다.

    일본 TNC 방송국 촬영팀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부산과 합천영상테마파크 등에서 촬영작업을 해왔다.

    이 드라마는 8월부터 후쿠오카지역에서 하루 15분씩 방영될 예정이다.

    장 총장의 일본 드라마 출연은 부산의 자매도시인 일본 후쿠오카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는 부산-후쿠오카포럼이 인연이 됐다.

    지난 2월 부산에서 열린 부산-후쿠오카포럼에서 장 총장은 한국측 간사를 맡았는데, 이 포럼에 참여한 TNC 방송국 대표가 장 총장의 드라마 출연을 제의한 것.

    장 총장은 2011년 임권택 감독의 101번째 영화인 ''달빛 길어올리기''에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장제국 총장은 "영화,영상 특성화 대학 총장으로 임권택 감독의 영화에 출연했는데 학생들이 현장에서 어떤 일을 하는 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번에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 흔쾌히 출연제의를 수락했다"며 "후쿠오카가 부산과 가까운 만큼 이 드라마로 인해 양도시의 우호와 발전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서대는 2008년 국내 대학 최초로 개인의 이름을 붙인 단과대학인 ''임권택 영화예술대학''을 설립해 영상,영화 도시 부산에서 활동할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