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수조, ''3천만 원, 부모님께 빌린 돈'' 해명



정치 일반

    손수조, ''3천만 원, 부모님께 빌린 돈'' 해명

    부모님께 갚은 돈 1,500만 원 + 결혼자금으로 준 돈 1,500만 원…전세 빠지면 갚을 것

    ㅗㅜ퐃ㅍ

     

    4.11 총선에서 사상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손수조 후보는 선거 자금 ''3천만 원 전세금 거짓말'' 논란에 대해 서울의 원룸 전세금을 담보로 부모님께 빌린 돈이라고 해명했다.

    손 후보는 26일 오후 자신의 선거 사무실에서 새누리당 서부산권 공약 발표에 이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전세금 3천만 원'' 논란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손 후보는 "서울에 있는 전세 3천만 원 짜리 원룸은 부모님께서 마련해 주셨다. 이 가운데 직장생활을 하면서 1천 5백만 원을 갚았고, 나머지 1천 5백만 원은 부모님께서 결혼자금이라고 주셨다"고 말했다.

    손 후보는 "1월 12일 서울에서 부산으로 내려올 때 집주인에게 열쇠를 맡기며 방을 빼겠다고 말했는데, 3월 19일 부동산에 확인한 결과 아직 전세가 아직 빠지지 않은 것을 알게 됐다"면서 "전세금이 들어오면 바로 부모님께 갚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또, "블로그에 쓴 ''3천만 원으로 선거 뽀개기''는 일반 샐러리맨들의 연봉 수준인 3천만 원으로 꿈을 이루겠다고 쓴 의지의 표명이지, 제 연봉이 3천만 원 이라거나, 전세금을 선거자금으로 쓰겠다는 말이 아니다. 언론에 와전된 것이다. 말 바꾸기를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BestNocut_R]

    한편, 손 후보가 선관위에 신고한 서울 용산구 남영동 원룸의 면적은 59.5㎡가 아니라 27.45㎡인 것으로 드러났으며, 보증금 3천만 원에 월세 30만 원인 이른바 ''반전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