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녀 모두 실제로는 '섹시한 파트너' 원해



IT/과학

    남녀 모두 실제로는 '섹시한 파트너' 원해

    주장하는 이상형과 상관없이 무의식적으로는 성적 매력 큰 이성에 끌려

    111

     

    선호하는 이성상을 묻는 질문에 사람들은 대개 믿을 수 있거나 말이 통하는 사람이라고 답한다. 하지만 남녀 모두 무의식적으로는 성적으로 매력적인 파트너를 원한다는 사실이 실험 결과 드러났다.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일리 핑켈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육체적 매력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 지를 측정하는 단어 시험을 개발했다. 연구는 참가자들이 무의식적으로 생각하는 이상형이 육체적 매력과 얼마나 큰 연관이 있는지를 알아보기위해 수행됐다.

    연구팀은 먼저 대학생들을 상대로 ‘어떤 스타일의 파트너를 원하는지’를 묻는 설문을 실시했다.

    뒤이은 실험에서 참가자들이 육체적 매력을 무의식적으로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 측정하기 위해 연구팀이 개발한 단어 테스트를 수행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에게 컴퓨터 스크린에 뜨는 여러 단어 중에서 긍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을 선택하게 했다. 참가자들이 육체적 매력을 선호하는 정도가 높을수록 단어 테스트에서 해당 단어는 더 빨리 선택됐다.

    두 실험 결과는 크게 차이가 났는데, 섹시한 파트너를 원한다고 답변한 참가자들이나 그렇지 않은 참가자들 모두 단어 테스트에서는 동일하게 섹시한 인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텍사스 A&M 대학교의 폴 이스트윅 박사는 “어떤 여성이 ‘남성의 성적 매력은 관심 없어요’라고 말하는 경우, 실제로 그녀의 주장은 그렇게 큰 의미를 갖지 않는다는 것이 연구결과 드러난다”면서 “이상형이 어떤지를 듣는 것보다는 단어 연관성 테스트의 반응 속도를 측정하는 것이 실제로 유용하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성격과 사회심리학 저널(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지난해 11월호에 실렸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