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040 사나이 가슴이 뛴다… 유니아나 ''웹영웅전'' 화제



IT/과학

    2040 사나이 가슴이 뛴다… 유니아나 ''웹영웅전'' 화제

    ㅁㅁ

     

    남자의 로망을 자극하는 유니아나(대표 윤대주)의 무협 웹게임 ''웹영웅전:남제북개''(이하 웹영웅전)가 화제다.

    최근 게임정보 사이트 ''게임노트''에서 웹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20대 후반부터 40대 초반의 남성 직장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청소년 위주의 국내 게임시장을 고려할 때 매우 이례적인 대목이다.

    이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최근엔 신규 4서버를 추가로 오픈했다.

    정식 서비스 2달만에 4서버를 오픈해 총 4개의 서버를 운영하게 된 것. 이같은 인기는 과거 1990년대 후반 무협소설 붐이 일었을 당시 중·고등학생들, 즉 현재 30~40대 직장인들의 로망과 향수를 자극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웹영웅전''은 과거 무협지를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법한 중국의 유명한 무협소설인 ''영웅문 3부작(신조협려, 사조영웅전, 의천도룡기)''과 ''소오강호'', ''천룡팔부'' 등 5개의 소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정통무협RPG''다.

    때문에 소설 속 세계관과 등장인물, 문파, 무공 등 다양한 무협적 요소들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홍칠공, 황삼녀, 모용복 등 소설 속 인물들이 협객으로 등장해 소설 속의 세계를 게임 속에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한편 유니아나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버 신규 유저에 한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쿠폰 200(상점 아이템 구매 등 각종 유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쿠폰)이 지급된다는 내용이다.

    또한 만안탑을 이용한 도전 이벤트도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10층부터 80층까지 각 보스를 물리친 유저에게는 각 층별로 게임 내 능력치를 올려주는 ''진실의 거짓'', 전설등급을 영원등급으로 강화시 사용되는 ''홍성석'' 등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