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통일/북한

    평양 제1백화점의 최고인기 식품은?

    뉴스듣기

    "들깨기름, 대동강맥주, 감자가루, 강서약수 인기 높아"

    대동강 맥주
    북한 평양제1백화점 식료매대에서 가장인기있는 제품은 들깨기름과 대동강맥주, 감자가루, 강서약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의 노동신문은 13일 "평양제1백화점 식료매대에서 주민들의 눈길을 끄는 특색있는 식료품 가운데는 들깨기름과 대동강맥주, 감자가루, 강서약수"라고 소개했다.

    들깨기름은 "조선쌍림무역회사가 앞선 가공기술로 생산해 제2차 평양제1백화점상품전시회에 출품했으며, 맛이 고소하고 영양가가 높아 병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대동강맥주는" 흰쌀과 보리의 혼합비률에 따라 번호를 붙인 7가지 품종을 생산해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대단한 음료"라고 소개했다.

    노동신문은 "대동강맥주는 2008년 12월 국제규격화기구(ISO9001)의 품질관리체계 인증을 받았고 2010년10월에는 북한에서 처음으로 식품안전관리체계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감자가루는 "을지봉합작회사에서 생산해 새롭게 등장한 제품 가운데 하나로 농마(녹말)가루와 전혀 다른 새로운 감자가공품"이라고 말했다.

    감자가루는 "맛이 고소하고 생감자의 영양물질을 그대로 포함돼 있으며, 일반가루처럼 반죽해 음식물을 만들수 있어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강서약수는 "지난 3월 일본 대지진의 영향으로 한동안 자취를 감췄으나, 다시 용출량이 늘어나고 광물질 함량도 더욱 이상적으로 됐다"고 덧붙였다.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