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구'' 진짜 미국 간다, ''라스트 갓파더'' 북미 4월 개봉 확정



영화

    ''영구'' 진짜 미국 간다, ''라스트 갓파더'' 북미 4월 개봉 확정

    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26일 밝혀

    ㅎㅎ

     

    심형래 감독의 ''''라스트 갓파더''''가 오는 4월 1일 북미 개봉을 확정했다.

    CJ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정아)는 26일 ''''북미지역 유력 투자 배급사인 라이온스게이트(Lionsgate)의 계열사, 로드사이드(Roadside Attractions LLC.)와 북미 개봉 전반에 걸쳐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상호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라스트 갓파더''''는 오는 4월 1일 뉴욕, LA, 시카고, 토론토, 밴쿠버 등 미국과 캐나다 주요 12개 도시를 포함한 북미 전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MOU에 따르면 CJ엔터테인먼트는 북미지역 극장 개봉을 로드사이드에 위임하고 홈비디오 등 부가판권 전반에 관해서는 로드사이드와 계약관계에 따라 라이온스게이트가 독점으로 담당할 계획이다.

    이 소식을 접한 심형래 감독은 ''''국내 관객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다''''며 ''''만국의 공용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웃음 코드를 통해 북미 지역에서도 좋은 성적을 올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라스트 갓파더''''의 투자 배급사인 CJ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북미지역 개봉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현재 유럽 및 아시아권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해외수출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아직 논의할 부분이 남아 있긴 하지만 남은 기간 동안 착실히 준비해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라스트 갓파더'' 북미 개봉 파트너로 알려진 로드사이드의 모회사인 라이온스게이트는 캐나다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에서 주로 사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쏘우'''' 시리즈로 잘 알려졌으며 최근 ''''킥 애스'''' 및 액션 블록버스터 ''''익스펜더블''''을 선보였고 미국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을 3년 연속 수상한 TV 드라마 ''매드맨'' 등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