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근혜 대표, 간첩조작사건 책임져라"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정치 일반

    "박근혜 대표, 간첩조작사건 책임져라"

    뉴스듣기

    (CBS정치부 정보보고)


    ⊙[간첩조작사건, 열린우리당 브리핑]


    = 박승환 의원이 시사매거진 2580 인터뷰를 통해서 지도부가 간첩조작 사건에 개입했다는 사실 확인. 박근혜 대표는 공식사과하고 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

    박 대표의 사과와 법적, 정치적 책임을 지라. 동료 의원을 간첩으로 조작한 동료의원 세명 역시 사과하고 법적 책임을 지라.박 의원은 사과할 용의가 있다고 밝힌 바 있어...

    중앙당 고문피해 사례 양홍관씨 등 6건 접수, 진상조사에 나설 것이다. 정형근씨가 고문에 참여한 것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정 의원은 용공조작, 고문사실에 대해 즉각 사과하고 정치적 책임지라.

    정의원은 고문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이철우 의원건은 노태우 정권 말기였다. 물타기인지 정신이 없어서인지 모르겠지만 똑똑히 얘기해야 할 것.

    정형근 의원은 당시 공안사건 안했다고 했는데 수사국장 시절 어땠는지 밝혀주기 바란다. 고문을 직접 한 적이 없다고 했는데, 정 의원이 수사 지휘하고 있는 담당자들이 고문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어떻게 답변할 것인가.

    책임지고 수사하고 있던 사건에서 고문이 없었다고 답을 못하는데 명백하라... 6건...사건만 6건 관련자는 많아. 아람회 사건....국보법 여러명 관련자.

    이상수 전 의원이 당시 판사로 있었는데 구속영장을 기각하고 판사직을 사퇴. 그럴 정도로 공안사건에서는 고문 조작사례가 많다.

    양홍관씨의 주장에 의해서 당시 정형근 수사 차장보가 직접 몽둥이를 들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실행범이 있고 교사범이 있다.

    당시 수사 검사가 정의원이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피해갈 수 없다. 우리가 먼저 시작한 게임이 아니다. 원해서 확전하는 것도 아니다.

    고문이 없다고 우긴다면 지난번에 예고했듯이 신 모씨 기록만 공개했었는데 정형근 의원을 피고소인으로 고소했던 고소장을 빠른 시일내에 공개하겠다.

    계속 이런 식으로 책임이 없고 고문이 없었다고 한다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하나 하나 공개할 수 밖에 없다.

    황인오씨 가족이 어머니와 부인, 동생 등 가족 모두가 연루돼 있는데 가족들이 양홍관씨와 마찬가지로 고문피해 사례 접수 여부를 가족들이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민가협 차원에서 집단적으로 고문 피해사례 접수 문제를 내부에서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열린당 입장에서도 고문 피해 사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우리당 의원들 사례는 미뤄놓고 일반 사례를 우선 접수받는 것으로...


    네이버채널 구독 이벤트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