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故 최진실 모델료 소송, 아이들이 수행



부동산

    故 최진실 모델료 소송, 아이들이 수행

    신한건설, 최진실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당사자 사망했지만 재판 계속

     

    고(故) 최진실 씨의 사망 1주기를 이틀 앞둔 가운데 최 씨와 건설사 간의 모델료 소송 ''마지막 라운드''가 조만간 벌어질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진실 씨와 신한건설 간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은 지난 2004년 8월 최 씨가 전 남편인 조성민 씨에게 폭행당했다며 멍든 얼굴과 집기가 부서진 집안을 언론에 공개하자, 최 씨를 자사 아파트 모델로 기용하고 있던 신한건설이 ''회사의 이미지를 훼손했다''며 모델계약을 취소하고 최 씨와 기획사를 상대로 총 30여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했던 것.

    소송이 시작된지 5년이 지났고 피고였던 최진실 씨도 사망했지만 최 씨의 9살, 6살난 두 자녀들을 피고로 현재까지 재판이 이어지고 있다. 당초 30일 대법원 파기 환송심 첫 재판이 열릴 예정이었지만 최 씨측 변호인인 강지원 변호사의 요청으로 재판은 일단 연기된 상태.[BestNocut_R]

    대법원까지 오는 동안 재판결과는 엎치락 뒷치락 반전을 이어갔다. 지난 2005년 9월에 있었던 1심 판결에서는 재판부가 ''최 씨와 기획사는 각각 2억 5,000만원씩을 건설사에 배상하라''고 선고해 신한건설의 손을 일부 들어줬다.

    하지만 이듬해 5월에 열린 2심에서는 ''최 씨의 공개행위가 언론취재에 응대한 것일뿐 고의가 아니었던만큼 손해배상 책임이 없다''는 판결이 내려졌다.

    그러나 올 6월에 있었던 대법원 판결에서는 ''2심 판결이 잘못됐다''며 원심을 파기하고 사건을 다시 고등법원으로 돌려보냈다.

    소송이 장기간 진행돼온데다 당사자까지 사망한 상황에서 최 씨 측은 또다시 재판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 버거운게 사실. 최 씨 측 관계자는 29일 "아이들이 최진실 씨의 상속인으로 돼있는만큼 소송을 자동으로 이어받았다"며 "당사자가 사망했는데 모든 것을 묻고 가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하소연했다.

    하지만 신한건설 관계자는 이날 "회사의 입장은 대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는 것"이라고 밝혀 소송을 계속해 나갈 뜻을 분명히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