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완연한 가을 하늘 '쾌청'…짙은 안개·이슬비 '주의'

전국일반

    완연한 가을 하늘 '쾌청'…짙은 안개·이슬비 '주의'

    • 2024-10-11 07:58
    청명한 가을 하늘이 펼쳐져 있다. 류영주 기자청명한 가을 하늘이 펼쳐져 있다. 류영주 기자
    당분간 완연한 가을을 즐기시기에 좋겠습니다.

    오늘부터 이동성 고기압이 계속 영향을 주면서 이번 주말, 주일까지도 대부분 지역에서 비교적 쾌청한 가을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다만, 여전히 짙은 안개와 큰 일교차를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오늘도 오전까지 동해안과 남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이슬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까지 충남 북부서해안, 오후에는 경북 남부동해안과 경남 동부내륙을 중심으로 5mm 안팎의 소나기가 지나는 곳이 있겠고요. 제주도는 오늘 오후까지 5~10mm 안팎의 비가 좀 더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현재 아침 기온은 서울 14도를 비롯해 대부분 어제보다 좀 더 낮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오늘 한낮 기온은 서울과 광주, 대구 25도, 청주 24도, 원주 23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어제보다 좀 더 높아서 일교차가 더욱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그리고 당분간 영남 해안과 제주 해안을 중심으로는 너울성 높고 강한 물결이 계속 밀려올 것으로 보여서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