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을 수상한 삼성전자 생활가전 제품. 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와 LG전자가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최고 권위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을 공동 수상했다.
24일 삼성전자는 올해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 '녹색마스터피스상'은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 자격이 부여되는 상으로, 삼성전자는 녹색 상품 개발과 녹색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TV, 생활가전 등 전 분야의 15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를 전문가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전국 20여 개 소비자·환경 단체와 400여 명의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한다.
LG전자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5년 동안 최장 기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며 친환경·고효율 가전 경쟁력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왼쪽부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트롬 워시콤보 등 '2024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LG전자 주요 제품. LG전자 제공LG전자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15년 동안 최장 기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며 친환경·고효율 가전 경쟁력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더불어 생활가전 분야 15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뽑히며 최다 수상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LG전자 역시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하며 5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LG전자는 생활가전의 차별화된 친환경·고효율 비결로 핵심 부품 기술력인 '코어테크'를 꼽았다. 특히 인버터 기술은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변환해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시켜 프리미엄 가전의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도 높인다.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으로는 휘센 듀얼쿨 벽걸이 에어컨과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뽑혔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모터,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과 인공지능을 결합해 고효율 가전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선 기술력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