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시골 다락방에서 50여년만에 발견된 '존 레넌' 기타…가격은?



국제일반

    시골 다락방에서 50여년만에 발견된 '존 레넌' 기타…가격은?

    • 2024-05-30 11:09

    "역대 비틀스 멤버 악기 경매 중 최고가 기록"

    연합뉴스연합뉴스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비틀스의 멤버 존 레넌이 사용했던 기타가 285만 7500달러(약 39억 원)에 팔렸다.

    미국 경매업체인 줄리엔 옥션이 29일(현지시간) 뮤직 아이콘 판매 행사의 하나로 진행한 경매에서 이같이 낙찰됐다.

    dpa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 기타는 독일 악기업체 프라무스가 만든 12현 어쿠스틱 기타로, 비틀스 멤버가 쓰던 악기 가운데 최고 경매가를 기록했다.

    레넌이 1965년 영화 '헬프!'(Help!)에서 'You've Got to Hide Your Love Away'라는 곡을 이 기타로 연주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레넌은 같은 제목의 앨범 녹음 때도 이 기타를 썼다.

    레넌은 이후 팝 듀오인 '피터 앤드 고든'의 고든 왈러에게 이 기타를 선물했다. 왈러가 이를 다시 자기 매니저에게 준 뒤 존재가 잊혔다.

    50여간 소재를 알 수 없었던 이 기타는 올해 영국의 한 시골집 다락방에서 집주인이 이사 도중에 발견해 경매에 넘겼다.

    데이비드 굿맨 줄리엔 옥션 최고경영자(CEO)는 "이 기타는 음악 역사의 한 조각일 뿐만 아니라 존 레넌의 영원한 유산의 상징"이라며 "오늘 전례 없는 판매는 비틀스 음악과 존 레넌의 시대를 초월한 매력과 존경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