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시, '탄소중립' 위해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확대 실시



부산

    부산시, '탄소중립' 위해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확대 실시

    탄소중립 어울림한마당 자료사진. 부산시 제공 탄소중립 어울림한마당 자료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2050 탄소중립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해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에 적극나선다고 5일 밝혔다.

    현재 국가정책으로 시행하고 있는 온실가스 감축제도인 '배출권거래제와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는 출자·출연 기관을 제외한 공사, 공단, 행정기관을 대상으로는 추진되고 있다.

    시는 '2050 탄소중립 선도도시' 도약을 위해 자체적으로 목표관리제 추진 대상을 출자·출연기관까지 확대한다.

    출자·출연기관은 2030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을 목표로 공공부문 탄소중립을 먼저 추진한다.

    시와 공사·공단은 현행 제도에 맞게 온실가스 감축을 추진하고, 전 직원의 탄소중립 생활실천을 유도한다.

    특히, 시와 25개 공공기관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확대하고, 친환경차를 구매한다.

    LED 등 고효율 기기 교체 등 감축사업을 진행하고, 직원 탄소중립 교육 실시, 사무실 적정온도 유지, 다회용컵 사용, 대중교통 이용하기, 종이없는 회의하기 등 생활속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노력도 함께 추진한다.
     
    시는 이번 정책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한, 기관별 탄소중립 실천서약과 실천운동을 전개한다.

    또, 온실가스 감축 운영사항 컨설팅과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이행사항을 점검해 우수 추진기관에 표창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