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라북도 인사청문회 재협약 '뒷걸음질'



전북

    전라북도 인사청문회 재협약 '뒷걸음질'

    국민의힘 이수진 도의원, "음주운전· 부동산 투기 공개 대상 빠져"
    "전북특별자치도 성패, 적재적소 인재 등용 리더십에 달려"

    국민의힘 이수진 전북도의원이 2일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전북도의회 의정방송 캡처국민의힘 이수진 전북도의원이 2일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전북도의회 의정방송 캡처
    최근 재협약을 맺은 전라북도 인사청문회 재협약과 관련해서 이전 협약서보다 후퇴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수진 전북도의원(국민의힘 비례) 2일 전북도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전라북도 인사청문회 추가 자료 요청 조건이 까다롭고 범위도 축소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도덕성 검증에서 갑질 및 4대 폭력 관련 사항은 위원회 의결로 공개할 수 있지만 음주운전 그리고 부동산 투기 등은 공개 대상에서 빠졌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지난해 전북개발공사 인사청문회에서 불거진 인사청문회 실효성 논란으로 TF팀 구성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 것과 다르게 결과물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이 의원은 "재협약이 미흡한 부분이 있지만 힘든 과정을 거쳐서 합의한 만큼 신의성실 원칙하에 반드시 이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라북도특별자치도의 성공 여부도 인재등용의 리더십에 달려있다"며 '인재의 적재적소 등용'을 주문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