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역사회 분열 막겠다" 과천시 '갈등관리단' 출범



경인

    "지역사회 분열 막겠다" 과천시 '갈등관리단' 출범

    2일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 출범식이 열렸다. 과천시청 제공2일 과천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 출범식이 열렸다. 과천시청 제공
    경기 과천시의 민선 8기 공약 가운데 하나인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2일 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갈등관리 시민행복단의 발족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건넸다고 밝혔다.

    이날 행복단은 첫 업무로 시의 공공갈등관리 종합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이 기구는 단장인 과천시장을 포함한 3명의 당연직 위원과 갈등관리 전문가, 대학교수 등 위촉직 위원 10명 등 모두 13명으로 꾸려졌다.

    위촉직 위원들의 임기는 2년이다. 시 정책과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관리·해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는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공공갈등 대상 사업을 발굴해 맞춤형 지원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공공갈등 관리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도 병행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지역사회에서 첨예하게 대립할 수 있는 사안들을 찾아내 시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와 시정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