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백석대·백석문화대, 육군 5군단과 인성교육 MOU 체결



대전

    백석대·백석문화대, 육군 5군단과 인성교육 MOU 체결

    백석대 제공백석대 제공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육군 5군단 사령부에서 '군인 인성교육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백석대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협약을 맺은 백석대, 백석문화대, 육군 5군단은 MOU 체결을 통해 △군장병 S-PIPES 인성개발을 위한 연구, 교육, 훈련 실천 등 공동 지원 △전입병 '공동체 가치 교육' 등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양 대학 인성개발원은 27년간 추진한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과 연구로 군인 인성교육과정을 개발해 2022학년도 2학기부터 군인 인성교육 교양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대학생과 군 장병 인성함양을 위한 교류협력을 통해 대학생들에게는 나라사랑하는 인성을, 군 장병들에게는 필승의 군 인재상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계능 인성개발원장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군인의 정신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경험했다"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한 군인 인성교육은 강한 군인을 양성하는 군 전략화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