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어려운 이웃 위해" 여수 '기부천사' 화단에 뭉칫돈 두고 가



전남

    "어려운 이웃 위해" 여수 '기부천사' 화단에 뭉칫돈 두고 가

    전남 여수에서 한 시민이 여수 국동주민센터에 손편지와 함께 현금 110만원을 두고 갔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에서 한 시민이 여수 국동주민센터에 손편지와 함께 현금 110만원을 두고 갔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에서 익명의 기부천사가 지역 주민센터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현금뭉치를 두고 가 화제다.

    30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한 남성이 여수 국동주민센터 게시판 옆 화단에 손편지와 함께 현금 110만원을 두고 갔다.

    이 남성은 센터로 전화를 걸어 "큰돈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현금을 담아 게시판 옆 화단에 두었으니 좋은 일에 써 달라"고 말했다.
     
    센터 직원 확인 결과 손편지에는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쓰여 있었다.
     
    여수시는 이 남성이 낸 후원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할 예정이다.
     
    김종필 국동 동장은 "경제 불황으로 유난히 더 추운 겨울, 자신보다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해주신 익명의 기부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천사의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에 더욱 확산하고 기부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