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해 설 명절 '5대범죄' 줄었다…전년 대비 일평균 12% 감소



사건/사고

    올해 설 명절 '5대범죄' 줄었다…전년 대비 일평균 12% 감소

    서울청,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 추진
    전년 대비 일평균 5대범죄 12% 감소, 교통사고 56.7% 감소

    연합뉴스연합뉴스
    올해 설 연휴기간 전년 대비 하루 평균 5대범죄 발생 건수와 교통사고가 줄어들었다는 결과가 발표됐다.
     
    서울경찰청은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서울지역에 접수된 5대 범죄(살인·강도·성범죄·절도·폭력) 발생 건수가 하루 평균 58건으로 전년 대비 12% 감소했다고 24일 밝혔다.
     
    일상회복 이후 귀성·귀경 등 지방 이동량이 증가하면서 이번해 일평균 112 신고건수 역시 전년 대비 3.9%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청은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민생안전과 평온한 명절분위기 조성을 위해 '설 명절 종합치안대책'을 수립해 추진한 바 있다. 지역경찰 등 총 5만9434명을 동원해 범죄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실시하고, 금융기관(300개소), 귀금속점(26개소), 편의점(460개소) 등 범죄에 노출되기 쉬운 업장을 중심으로 범죄예방진단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과 학대우려아동 관련 3560건에 대해 모니티링을 실시해 사회적 약자 보호활동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일평균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총 24건으로 전년 대비 56.7% 감소했다.
     
    서울청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교통경찰 2078명을 집중 배치하고, 암행순찰차 3대와 교통순찰차 812대를 투입해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시민이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선제적인 치안활동을 통해 안전한 서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