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북 설연휴 문화·체험행사 풍성



청주

    충북 설연휴 문화·체험행사 풍성

    청남대. 충북도 제공청남대. 충북도 제공
    21일부터 나흘간 이어지는 설명절 연휴기간 충북도내 문화시설 곳곳에서 귀성객 등을 위한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옛 대통령 별장 청남대는 설날인 22일 제외하고 연휴기간 문을 열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윷놀이와 투호 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행사가 펼쳐지고, 관광사진 공모전과 기상청 특별사진전 등의 전시행사도 마련된다.

    이 기간에는 예약없이 승용차로 입장이 가능한다.

    국립청주박물관 역시 설날을 제외한 연휴기간 문을 열고 '슬기로운 설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연휴 첫날인 21일에는 상설 전시실에서 방문객들에게 토끼모양의 백설기를 나눠주고, 소원 엽서 쓰기 행사를 연다.

    또 방문객들이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고 인화해 가져갈 수 있는 메타버스 사진관도 운영된다.

    23일과 24일 이틀동안에는 박물관 소강당에서 가족영화가 상영되고, 점토로 갓과 복주머니 등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할 수 있다.

    이밖에 청주권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과 문의문화재단지, 대청호미술관 등도 연휴기간 문을 연다.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23일과 24일 오후 천문달력과 천체 사진세트 등의 선물을 내걸고 윷놀이와다트게임을 진행하며, 저녁에는 초승달과 금성을 볼 수 있는 관측행사를 진행한다.

    제천 의림지역사박물관은 21일 오전 새해 맞이 복주머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청주시립합창단은 오는 22일 오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무료로 설 특별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