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컷브이]이재명, 검찰앞에서 일갈 "소환 조사, 정치검사가 파놓은 함정"



국회/정당

    [노컷브이]이재명, 검찰앞에서 일갈 "소환 조사, 정치검사가 파놓은 함정"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성남FC 후원금' 의혹 수사와 관련해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면서 "소환조사는 정치검사가 파논 함정"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하면서 "특권을 바란 바도 없고 잘못한 것도 없고 피할 이유도 없으니 당당하게 맞서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지금 우리는 대한민국 헌정사 초유의 현장, 그 자리에 서 있다"라면서 "오늘 이 자리는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 불의한 정권의 역주행을 이겨내고 역사는 전진한다는 명백한 진리를 증명한 역사의 변곡점으로 기록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의 검찰 소환이 유례없는 탄압인 이유는 최초의 헌정사상 야당 책임자 소환이어서가 아니다"라며 "이미 수년간 수사를 해서 무혐의로 처분된 사건을 다시 끄집어내서 없는 사건을 만들어 없는 죄를 조작하는 사법 쿠데타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