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내 편 안들어" 전 직장동료 살해하고 불지른 60대 체포



사건/사고

    "내 편 안들어" 전 직장동료 살해하고 불지른 60대 체포

    서울 중랑구 한 다세대주텍에서 전 직장동료 살해하고 방화
    정신질환 의심돼 병원 진료 의뢰 예정
    경찰, 구속영장 신청 계획


    전 직장동료를 살해한 뒤 자신의 집에 불을 지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9일 서울 중랑경찰서는 이날 오전 2시 40분쯤 살인 등 혐의를 받는 김모(62)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씨는 과거 택시회사 직장동료였던 박모씨를 살해하고 자기 집에 불을 지른 혐의를 받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전날(8일) 오후 9시쯤 서울 중랑구 망우동의 한 다세대주택 1층에서 박씨를 둔기로 수차례 때려 살해했다. 이후 9일 오전 1시 50분쯤 맞은편에 있는 자신의 집에 혈흔이 묻은 옷가지 등을 모아놓고 휘발유를 뿌린 뒤 라이터를 이용해 불을 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와 박씨는 3~4년 전 같은 택시 회사에서 근무했으며 지난해 2월부터 같은 층에 거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택시기사로 근무하다가 지난해 6월쯤 권고사직을 당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살해 동기와 관련 "음식에 불상의 약을 섞어 건강을 해치게 하고 대화 도중 자신의 편을 들지 않는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발생 직후 김씨는 경찰에 자진 출석해 범행을 자수했다. 경찰은 현장에 도착해 박씨의 시신을 발견하고 김씨가 불을 저지른 사실을 파악해 김씨를 긴급체포됐다.
     
    경찰은 김씨가 정신질환을 앓고 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과거 근무했던 택시기사들을 상대로 김씨의 퇴직 사유를 조사하는 한편, 정신병력 등을 확인하기 위해 병원 진료를 의뢰할 예정이다.
     
    경찰은 또 이날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