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비밀 경찰서' 의혹 식당…전광판에 "추악한 세력 폭로" 예고



사건/사고

    '中 비밀 경찰서' 의혹 식당…전광판에 "추악한 세력 폭로" 예고

    28일 오전 전광판에 입장 올려
    의혹 당사자 왕 회장 "추악한 세력 폭로" 기자회견 예고

    중국이 해외에서 운영하는 '비밀 경찰서' 국내 거점으로 지목된 중식당이 28일 오전 전광판에 의혹을 부인하는 메시지를 내건 모습. 연합뉴스중국이 해외에서 운영하는 '비밀 경찰서' 국내 거점으로 지목된 중식당이 28일 오전 전광판에 의혹을 부인하는 메시지를 내건 모습. 연합뉴스
    중국 반(反)체제 인사를 탄압하기 위한 '비밀 경찰서'를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서울 송파구의 음식점이 이번 주 중 해명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혔다.
     
    28일 오전 해당 식당은 외부 전광판에 "진실을 위한 중대 발표한다. 진심을 은폐하는 추악한 세력을 폭로한다"는 메시지를 띄웠다. 식당 측은 중대 발표를 12월 말, 해당 식당에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발표자는 이 식당의 대표 왕모씨다.
     
    식당 측은 "부패 기업이 돈으로 여론을 통제하고 한국 국민을 희롱하고 있다. 한국 정치를 조종해 한중 우호 관계를 파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해당 의혹으로 안전을 위협받고 있다며 전광판을 통해 "종업원들과 왕 회장 가족 모두가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어 경찰 보호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현재 해당 식당 측은 비밀 경찰서 의혹에 대해 "헛소문"이라며 부인하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스페인에 본부를 둔 국제인권단체 '세이프가드 디펜더스'는 중국이 우리나라를 포함해 53개국에 걸쳐 102개 이상의 비밀 경찰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중국이 비밀 경찰서를 통해 해외로 도망친 중국 반체제 인사들을 압박해 본국으로 돌아가도록 하고, 각국의 정보를 수집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주한 중국대사관은 한국 내 비밀 경찰서 운영 의혹을 부인했다. 중국대사관 대변인은 지난 23일 입장문을 내고 "관련 보도는 전혀 사실무근이며 이른바 '해외 경찰서'는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