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양시, 임신부 교통비 20만 원으로 확대 지원



전남

    광양시, 임신부 교통비 20만 원으로 확대 지원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전남 광양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임신부의 산전 검진을 위한 교통비를 기존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확대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신부 교통비는 교통약자인 임신부들의 의료기관 접근성을 높여 임신·출산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사업이다.
     
    광양지역 임신부들은 임신 20주 이상~출산 전 교통비를 신청할 수 있으며 1인 1회에 한해 20만 원을 지원받는다.
     
    지원신청은 본인이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구비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임신확인서 또는 임부수첩, 통장사본이다.
     
    이밖에도 광양시보건소는 신혼(예비)부부 건강검진, 임신부 산전 무료검진(기형아 및 초음파), 임신부 영양제 무료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 엄마와 아기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산전 진료를 위해 병·의원을 방문하는 임신부들에게 교통비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임신·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엄마와 아기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