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세계의 디자인 트렌드, 클릭 한번으로 확인



기업/산업

    세계의 디자인 트렌드, 클릭 한번으로 확인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운영하는 디자인 포털사이트 디자인DB닷컴(www.designdb.com)이 디자인 트렌드 등 다양한 컨텐츠와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로 새롭게 단장하고 18일 리뉴얼 오픈한다.

    기업의 디자인혁신을 위해선 세계 시장과 디자인 트렌드 등 디자인 정보.전략이 필수적인 요소지만 일부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기업의 경우 자체적인 글로벌 정보수집과 트렌드, 전략분석이 어려운 처지였다.

    이에 따라 지식경제부는 기초적인 제품과 이미지 정보로부터 세계 각국의 트렌드 동향과 예측, 전략까지 중소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산업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개편을 했다.

    우선 금번 오픈에 맞춰, 컬러와 소재 등의 트렌드 정보 292건과 중국, 유럽 등 해외 디자인 리포터들의 현장정보 143건 등이 신규로 제공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4,000여 건의 정보가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정부는 또 폭넓은 디자인 전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인프라 확충 등 올해 추경예산을 포함해 35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특히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회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일차적인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 등 전문가들의 가공을 통해 프리미엄급 디자인 전략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기업과 디자이너를 소개하고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디자인넷'''', 국내외 디자인 관련 전시회, 공모전 등을 소개하는 ''''전시와 공모, 세미나'''' 등 디자인과 관련된 가장 유용한 정보들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용자 편이성을 높이기 위해 메뉴 등 UI를 개선하고 페이지 간 이동을 간소화시켜 보기 쉽고 검색이 편리하도록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