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31대 해군작전사령관 김명수 중장 취임



부산

    제31대 해군작전사령관 김명수 중장 취임

    제31대 해군작전사령관 김명수 중장. 해군작전사령부 제공제31대 해군작전사령관 김명수 중장. 해군작전사령부 제공
    제31대 해군작전사령관에 김명수 해군중장이 취임했다.
     
    해군은 7일 오후 부산작전기지에서 제30·31대 해군작전사령관 이·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신임 김명수 작전사령관(중장)은 해군사관학교 43기로 1989년 임관해 합참 작전2처장, 해군작전사 해양작전본부장, 해군1함대사령관, 해군사관학교장, 해군참모차장 등 보직을 역임했다.
     
    김 중장은 취임사에서 "전방위 해양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해상작전 태세와 능력을 완비하고 굳건한 연합방위태세를 기반으로 연합·합동 해양작전 수행체계의 완전성을 구비함으로써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상비필승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취임식을 주관한 이종호 해군참모총장은 이임하는 강동훈 중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김 사령관의 취임을 축하하며 "강도 높은 교육훈련과 행동화를 통해 빈틈없는 전투준비태세를 확립하고, 불확실한 안보 상황에도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태세를 구비하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날 이임한 강동훈 제30대 작전사령관은 해군참모차장으로 보직을 옮겼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