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경남도당 "홍남표 창원시장 사과하고 신속하게 재판하라"



경남

    민주당 경남도당 "홍남표 창원시장 사과하고 신속하게 재판하라"

    핵심요약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홍남표 창원시장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기소 관련 성명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제공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2일 홍남표 창원시장이 후보자 매수 혐의로 기소된 것과 관련한 성명을 내고 홍 시장의 사과와 사퇴, 엄정하고 신속한 재판을 촉구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이 결국 검찰에 의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다"며 "홍 시장이 불구속 상태의 재판을 받게 됨으로써 창원특례시의 행정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지금 대한민국은 사상유례가 없는 고금리, 고물가로 나라 경제가 풍전등화의 위기에 놓였다"면서 "경제위기 국면에서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곳은 다름 아닌 첨단 공업단지가 밀집한 창원특례시인데 이러한 때에 홍 시장이 후보 매수 등 혐의로 기소돼 재판에 넘겨짐으로써 입게 될 창원시민들의 직·간접적인 피해는 상상을 초월한다"고 지적했다.

    민주당 경남도당은 그러면서 "어떤 경우에도 무죄추정의 원칙은 지켜져야 하지만 창원시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창원경제의 발목을 잡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홍 시장의 용기 있는 사퇴 결단과 동시에 반드시 신속한 재판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