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준호 전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항소심도 무죄



부산

    윤준호 전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항소심도 무죄

    재판부 "'돈 건넸다' 진술만 있을 뿐 뒷받침 증거 없어"

    윤준호 전 의원. 부산CBS윤준호 전 의원. 부산CBS
    부산의 한 건설사 대표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전 의원이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
     
    부산고법 형사2부(최환 부장판사)는 30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 전 의원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윤 전 의원은 부산 해운대을 국회의원이던 2018년~2019년 사이 3차례에 걸쳐 부산지역 건설업체 대표 A씨로부터 3천만 원의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검찰 조사 단계에서 윤 전 의원에게 지역사무소와 행사장에서 각각 500만 원, 식당에서 2천만 원을 건넸다고 진술했다.
     
    하지만 1심 재판부는 돈을 건넸다는 시간과 장소, 주변 여건 등을 고려하면 A씨의 공소사실을 증명할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해 윤 전 의원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항소심 재판부 역시 돈을 직접 전달했다는 A씨의 진술만 있을 뿐, 이를 목격한 사람이나 금융거래내역 정보 등 객관적 사실이 없다는 이유로 같은 판단을 내렸다.
     
    재판부는 "A씨 진술의 신빙성을 뒷받침할만한 특별한 사정이 존재해야 하지만, 다른 증거를 살펴봐도 진술을 인정할만한 특별한 사정이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양형 이유를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