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주요 뉴스]인천성모병원, 광역치매센터 운영기관 재선정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성모병원, 광역치매센터 운영기관 재선정

     

    인천성모병원, 광역치매센터 운영기관 재선정

    인천시는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을 인천시 광역치매센터 민간위탁기관으로 재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성모병원은 2025년까지 광역치매센터를 운영하면서 치매 관리사업 계획 수립, 연구·조사, 종사인력 교육·훈련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 뇌 건강학교와 인천형 어르신 기억돌봄 사업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합니다.
     

    인천 송도에 정원 관리 교육센터 내년 개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글로벌파크 4지구에 가드너교육센터를 준공해 내년부터 정원교육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총사업비 28억여원을 들여 2천㎡ 부지에 지상 2층, 연면적 907㎡ 규모로 지어진 이 센터는 내부에 강의실과 회의실, 실습실, 휴게실 관리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이 센터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인천 지역 시민 정원사 육성과 정원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천 교육여건 개선 조례안 8건 상임위 통과

    인천지역 학교의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조례안이 인천시의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이번에 상임위를 통과한 조례안은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교육, 특수학급 설치 및 지원, 유해물질 예방 및 관리, 대안교육기관 학생 생활복 지원, 교복구매 지원 등 입니다.
     
    상임위를 통과한 이 조례안들은 다음 달 16일 '제6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